문경대 학생상담센터, 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협의회 ‘우수상담기관’상 수상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19-12-17 09:45
조회
10582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학생상담센터(센터장 김영길)는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협의회(이하 전상협) 동계학술대회에서 우수상담기관(상담전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상협은 매년 회원 대학 가운데 상담실적에 대한 평가를 통해 활동․상담전문․프로그램․상담사 등 4개 부문별로 시상해오고 있다. 금번 문경대 학생상담센터가 수상한 상담전문 부문은 상담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는 대학에 주는 상으로 위기사례 발생 시 대처방법과 실제 사례, 상담효과 측정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문경대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전문상담사를 배치하고, 학과와 협업하는 ‘기초상담→맞춤상담→심화상담’ 3중 체계를 구축하였다. 특히 입학과 동시에 대학생활적응검사(SAT)를 실시하여 학과 평생지도교수제와 센터가 집중 지도하면서 조기탈락 방지 및 대학생활 적응을 도왔다. 또한 재학 중 자존감 향상 및 진로설계를 위한 각종 집단상담, 솔리언 톡투유 또래상담자 양성 등 지속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길 학생상담센터장은 “소규모 대학으로 주어진 여건 하에서 학생상담센터의 역할과 책임을 고민하면서 노력한 활동들이 인정받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모든 재학생들이 직면하는 학업, 대인관계, 진로, 취업 등 실질적인 고민과 성장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학생들이 성공적인 학교생활과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