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문경여중 재학생 대상 진로체험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18-10-04 19:04
조회
775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는 10월 4일 오전 10시 문경여자중학교 재학생 대상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문경여중 학생 100여명은 자신의 흥미에 따라 유아교육과의 유아 다문화교육 이해를 위한 체험, 보건행정과의 체형분석 및 테이핑 체험, 군사학과의 직업군인과 태권도 체험, 호텔조리과의 파스타 및 커피 바리스타 체험 등 4개 학과의 진로체험 행사에 참여하여 진로 및 직업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문경여중 학생(1학년)은 “유아교육과에 대한 진로고민을 하던 중 실제로 견학과 체험을 할 수 있어 유익했고, 유아교사에 대한 꿈을 더 확신하게 되었다.”고 했으며, 또 다른 학생(1학년)은 “테이핑이라는 것이 다소 생소하여 이해가 잘 안되었는데, 이 체험을 통해 많은 지식을 얻었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영길 취창업교육지원센터장은 “우리 대학이 제공하는 학과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많은 학생들에게 자신만의 꿈과 끼를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는 2017년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대학으로, 초·중·고등학생의 진로탐색과 목표설정,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진로체험 신청은 문경대학교 취창업교육지원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