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2018 지도교수와 함께하는 취업역량 강화캠프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18-05-15 19:44
조회
2275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는 2018년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5월 8~9일, 양일간 문경 STX 리조트에서 ‘전공 취업역량 강화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캠프는 신청자 222명과 지도교수가 함께 참여하여 학과별 맞춤형 취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1일차에는 실전 모의면접을 대비한 A+ 이미지 메이킹과 Speech 및 Role play, 전문 컨설턴트 및 지도교수를 통한 1:1 입사서류 컨설팅을 진행하였고, 2일차에는 산업체 인사담당자를 초빙하여 모의면접을 통해 실제 면접현장의 감각을 익히고, 피드백을 통해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간호학과 조예슬 학생은(4학년)은 “혼자 했으면 막막했을 자소서와 면접 준비를 전문 컨설턴트 분과 지도교수님이 함께 해주셔서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캠프 후 내 자신이 보다 성장한 것 같아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영길 취창업교육지원센터장은 “전문 컨설턴트와 지도교수의 입사서류 컨설팅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입사서류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며  면접 시뮬레이션 시간을 통해 대면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 취창업교육지원센터는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취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진로 및 목표설정 프로그램, 이력서클리닉, 전공취업역량강화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여 명품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