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간호학과 제2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18-05-15 19:23
조회
22527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간호학과(학과장 전미경, 정현숙)는 5월 1일 2시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신영국 총장, 권기섭 부시장, 김지현 문경시의회 의장, 엄재엽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장, 고우현 도의원, 교수, 학부모, 간호학과 재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3학년 학생들이 임상실습 전에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간호정신을 이어받아 예비간호사로서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바른 자세와 마음을 갖출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연례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촛불점화를 시작으로 12명의 간호학과 교수들이 3학년 126명의 학생에게 간호학생 휘장을 수여한 후 3학년 선배들을 응원하는 2학년 후배들의 축가와 댄스공연이 이어졌다. 행사 후에는 다과회를 마련하여 학부모와 학생, 교수들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신영국 총장은 “간호사로서 첫발을 내딛는 여러분을 축하한다. 소중한 생명을 다루는 현장에서 의료인으로서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꼭 기억하기를 바라며 병원 현장실습에서 잘 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 앞으로 훌륭한 간호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문경대학교 간호학과는 최첨단 실습실을 갖추고 다양한 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간호사 국가고시에서는 100% 합격의 성과를 이루는 등 매년 우수한 간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