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직업기초능력 습득 CATCH UP 캠프’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19-02-26 18:54
조회
653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는 2월 25일(월)~26일(화) 양일간 문경STX리조트에서 신영국 총장, 행정부서장, 학과장, 교수, 신입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직업기초능력 습득을 위한 CATCH UP 캠프(이하 CATCH UP 캠프)를 실시했다.

신영국 총장은 환영사에서 “문경대학교의 새로운 가족이 된 신입생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백두대간의 기를 받아 활기차고 즐거운 대학생활의 시작을 응원하고, 대학의 각 행정부서와 편의시설의 정보와 지도교수님,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보다 유익한 대학생활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총장을 비롯한 문경대학교 교직원들은 여러분들의 대학생활 여정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CATCH UP 캠프는 비교과 형식의 캠프를 통해 직업기초능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향후 전공 교과목에서 다룰 직업기초능력을 미리 접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낸 특별 캠프이다. 캠프 기간 동안 시뮬레이션 활동을 통하여 미래 직업현장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간접 체험함으로써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대인관계능력, 자기개발능력 등 문경대가 중요하게 지도하는 직업기초능력의 개념과 중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대학의 행정부서 및 학과 소개와 함께 대학생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를 알려주는 학과 교수 및 선배들과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신입생오리엔테이션·CATCH UP캠프에 참가한 신입생들은 “대학생활에 대해 이해하고, 교수 및 선·후배간의 친목을 다지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직업기초능력에 대해 체험할 수 있어 좋았고, 보람된 시간이었다."라며 참가소감을 밝혔다.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문경대학교 신입생들은 금번 캠프를 시작으로 입학 후 전공, 교양, 비정규프로그램을 통해 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창의적 융합인재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