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문경 올래(來)사업단 가족단위 농촌관광체험 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19-01-28 18:46
조회
6655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문경 올래(來)사업단은 지난 26일 포항 가족 4팀(총 14명)이 참가한 가운데 문경 농촌관광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문경 농가 맛집 ‘모심정’에서 산채비빔밥 시식과 ‘농암 궁터마을’ 농촌체험마을에서 오미자청 만들기와 손두부 만들기 체험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가족 대표는 “문경은 이번이 네 번째 방문으로 친한 가족들과 함께 관광을 오게 되었고 블로그를 통해 문경 올래사업단을 알게 되어 참가신청을 하게 되었다.”며 “이번 농촌관광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급스러운 웰빙 식단과 부모와 아이가 모두 만족하는 체험을 통해 가족애가 더욱 돈독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가족은 “문경 특산물인 오미자를 이용해 푸딩을 만들고, 콩을 멧돌로 직접 갈아보는 등 재미있는 농촌체험과 맛있는 먹거리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많은 분들이 문경 올래(來)사업단의 프로그램을 알고 혜택을 받기 바라며 포항에 돌아가서도 문경에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주변에 적극 알리겠다.” 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농촌관광 구축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문경시로 부터 위탁받아 ‘문경 올래(來)사업단’을 신설해 ‘한누리하자! 문경농촌으로!’라는 부제로 문경을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여 농촌 체험과 관광, 숙박, 농가 맛집 등 문경의 특색을 아우르는 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당일 및 1박2일 코스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문경 농촌관광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관광객에게 총 경비의 40%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