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문경중학교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18-11-23 19:57
조회
7476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는 11월 23일 오전 10시 문경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문경중학교의 지도교사와 학생 104명은 자신의 흥미에 따라 군사학과, 축구과, 호텔조리과, 보건행정과 등 4개 학과의 진로체험 행사에 참여하여 진로 및 직업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사학과에서는 직업군인 진로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호신술 익히기 및 격파 실습을 체험하였으며, 축구과에서는 축구와 관련된 직업 소개 및 전망에 이어 축구경기 체험과 훈련이 이어졌다. 호텔조리과에서는 조리사 직업에 대한 안내와 함께 크림파스타 만들기와 커피 바리스타 체험이 이뤄졌고, 보건행정과에서는 체성분 분석기를 활용한 신체분석과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상에 대한 테이핑 처치술을 배워보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문경중학교 학생(1학년)은 “파스타를 만드는 조리과정도 배우고 직접 만든 파스타를 시식하면서 시간가는 줄 몰랐다.”며, “조리사에 대한 다양한 역할을 알게 되었고 나에게 맞는 진로와 직업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또 다른 학생(1학년)은 “내 몸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테이핑 처치술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영길 산학협력처장은 “우리 대학의 학과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은 직업과 진로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는 중·고등학생의 진로탐색과 목표설정,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하여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와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과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