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유아교육과, 어린이날 기념행사 참여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19-05-07 09:36
조회
18342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유아교육과(학과장 문선영)는 영신숲 일대에서 개최된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1,2,3학년 재학생 30여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푸른 꿈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문경대학교 유아교육과 재학생들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페이스페인팅’을 비롯하여 ‘나만의 그림 팔찌 만들기’, ‘신기한 매직풍선 변신해라 팡팡’ 등 3개 종목의 교육-놀이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하였다. 어린이들에게는 재학생들이 마련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재학생들에게는 예비유아교사로서 어린이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유아교육과 학회장 김수정 학생은 “예상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행사장을 방문해 힘은 들었지만 더욱 뿌듯한 하루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히며 “아이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교사가 되기 위해 교우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지역유아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학생들 사이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앞으로도 대학의 예비유아교사들과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유아들에게 교육적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예비교사로서의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